본문 바로가기

ZINEE/Experiences

[20211030] FEConf 2021

 

 

FEConf2021

국내 최고의 프론트엔드 개발 컨퍼런스. 프론트엔드 개발의 소중한 경험을 공유합니다!

2021.feconf.kr

온라인 컨퍼런스의 퀄리티가 극강으로 높아졌다는게 느껴졌다. 대형 오프라인 컨퍼런스가 사라진건 분명 아쉬운 점이 많지만, 그래도 언제든 다시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온라인 컨퍼런스의 장점은 사실 많다. 특히 이번 FEconf 2021은 볼거리가 참 많았다. A1 트랙에 관심있는 주제들이 많아서 재미있게 볼 수 있었다.

 

 

 

[A1] 트랙 - 재생목록

 

사내에서도 가장 많이 회자된 것이 바로 이 토스의 디자인 시스템 핸드오프 방법이었다. 토스가 TDS(Toss Design System)에 대한 자부심은 이미 많이 들었던 지라 익숙했는데, 그래서 그 실제 사용사례가 너무나도 궁금했다. 이렇게 까지 자세하게 hand-off 기능을 보여줬던 적이 있었나 싶을 정도로 이번 발표를 정말 놀라웠다. 핸드오프툴을 오픈소스로 공개해준다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나도 디자인시스템에 관해 관심이 많기 때문에, 집중해서 보게 되었다. 일단 디자이너가 프레이머를 쓴다는 것 부터가 다른 회사와 다른 차별점과 우위성을 드러내는 부분이라고 생각했다. 디자인 시스템은 결국엔 코드까지의 동기화를 얼마나 잘 이뤄내느냐가 관건이기 때문에 중간에 무의미한 작업을 걷어내기 위해서 얼마나 많은 노력을 했을지 눈에 보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