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INEE/Collection

2024-06-19 #오늘의영감 <Glean, 회사 내부 정보를 쉽게 검색할 수 있는 AI 서비스>

zineeworld 2024. 6. 21. 10:33
반응형

https://eopla.net/magazines/17636

 

창업 5년 만에 연매출 500억 찍은 AI 서비스

#MVP검증 #프로덕트 #마인드셋 창업 5년 만에 연매출 500억을 찍고 있는 AI 스타트업이 있습니다. 투자 잘 받은 AI 회사는 정말 많아요. 하지만 수백억씩 돈을 벌고 있는 회사는 적고요. Glean은 2조가

eopla.net

 

Q. 어떤 서비스인가요?
회사 내부 정보를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소프트웨어에요. 지난 10년 동안 SaaS 서비스들이 쏟아져 나왔어요. 슬랙, 노션, 지라, 구글 드라이브 같은 서비스들 말이죠. 팀원들이 많아지면서 누가 어떤 정보를 어디에 적어 놓았는지 파악하는 게 어려워지는 문제가 생겼고요. Glean은 수많은 SaaS 서비스들의 데이터를 통합해서 회사 내부 데이터 검색을 쉽게 만들어주는 서비스를 제공해요.

회사에서 사용하는 소프트웨어들을 통합해서 검색 결과를 보여준다.
누가 검색했는지에 따라 동일한 검색어라도 다른 결과를 보여준다.



이런 서비스가 왜 필요하냐면 전직장에서 근무할 때, 사람이 너무 많다보니 누구한테 물어봐야하는지? 자료가 어디에 있는지? 조차도 모르는게 진짜 제일 답답한 부분이었다. 그래서 우리도 통합으로 프로젝트 관리 (이런 검색 서비스는 아니었지만) 도구를 만들려고 했었지만 (MVP 만들고 드롭당했지...) 흐지부지 됐었다. 

 

AI 까지 접목 시켜서 똑똑한 검색이 될 수 있다니 나라도 써보고 싶다는 생각이 바로 드는 서비스다. 이런걸 만들어야 진짜 스타트업이지 ㅎㅎ....

반응형